본문 바로가기

어플리케이션/전자기기

휴대폰을 게임기로 만들어 주는 게임패드 아이페가2

 

휴대폰 게임을 하시는 분은 가끔씩 폰이 무겁거나 뜨겁거나 손목이 아푸거나 해서 화면으로만 쓰고 싶다는 생각 하시죠?? 아님 노트10.1 이나 아이패드 에어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패드가 있으시면 정말 편하실껍니다. 물론 모든 게임이 다 지원되진 않지만 가끔 시간 나실 때 하는 게임기 에뮬을 돌리실 때는 필수라고 생각이 드네요. 에뮬어플에 대해서는 추후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게임 패드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우선 선택하실 때 유선이냐 무선이냐로 먼저 고르셔야 할듯하네요. 유선패드로 사용할 경우 자기 기종에 맞는OTG케이블을 하나 구입하셔서 꼽으시면 바로 인식이 됩니다. 장점으론 반응속도가 빠르며 따로 설정이 필요없다는거?? …사용하시면서 단점은 많이 느끼실 텐데 제가 제일 사용하기 힘들었던 점은 충전이 힘들다는 거 입니다. 유선을 이용해서 꼽으면 전기를 더 잡아 먹기 때문에 강제 로그아웃을 해야 하는 부분이 안 좋더라구요. 가끔 하루 종일 달리고 싶은 날이 있는데..ㅎㅎ 그래서 선택한 게 블루투스로 가능한 무선패드가 좋더라구요.. 휴대폰 블루투스 여러 개가 한꺼번에 사용 가능 하신 거 아시죠?? 전 처음 할 때 하나만 사용 되는 줄 알고 엄청 고민 했었는데 세개에서 네개까진 연결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간섭이 생겨서 조금 끊어짐이 생깁니다.

 

 

 

 

무선 패드 중에선 모가패드랑 아이패가가 조금 대중적입니다. 전 모가패드 선택하고 싶었는데.ㅠ.ㅠ. 해외직구에 자신이 없어서 국내 정발한 아이패가2를 선택했습니다. 맘에 드는 부분이 작은 편이라서 캠핑을 자주가는 저한테는 들고 다니기 좋더라구요. 많이 들고 다니 실분은 아이패가2도 추천해드립니다.

 

 

 

 

많이 들고 다녀서 지저분하군요..처음 사자말자 사진을 찍어야 했는데.. 일단 전반적인 모습은 이렇습니다. 다들 중요로 하시는 그립감은 좋은 편입니다. 아날로그스틱은 부드럽습니다. 저도 사기전에 많이 찾아보고 삿는 데 다들 말한 데로 십자패드 버튼감은 완전 바닥입니다. 전 손가락이 아푸더라구요.. 그리고 스타트 버튼이랑 셀렉트 버튼이 고무라서 많이 들고 다니고 험하게 쓰는 저로썬 저게 짤려서 떨어져 나갈까봐 조마조마합니다. 떨어져나가면 모가패드 사봐야지.ㅎㅎ 나머지 부분은 괜찮네요.

 

 

 

 

뒷면엔 전파인증 마크와 L2, R2버튼이 있습니다. 플스패드 쓰시는 분들에겐 조금 불편하신가 다들 저기 달린 게 별로 안 좋아 하시더라구요. 전 뒤에 있어서 편하긴 합니다. 뒷면이 둥그스럽해서 손에 잘 잡히긴 합니다. 그리고 뒤에 리셋버튼이 있으니 한번씩 안될 때 눌러 주시면 사용이 되실껍니다.

 

 

 

 

윗면에 L1,R1 버튼이 큼직하게 있어서 손가락이 제 마음대로 안 움직이는 저도 게임 도중 빠르게 누르실 수 있습니다.

 

 

 

 

최대 5.5인치 까지 설치되는 거치대 입니다. 보시다시피 갤럭시6도 케이스 입히고 거치가 가능하더군요. 잘하면 노트도 케이스 안 벋기고 꼽아질거 같네요. 근데 전 저렇게 하면 무거워서.. 손목이 무지 아풉니다. 손에 땀도 많이 나고 … 그래서 그냥 세워두고 사용하는 편이고 보통 MHL케이블을 이용해서 티비랑 연결하거나 갤럭시노트10.1에 사용하는 편입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5~10M까지는 떨어져서 사용이 가능하니 굳이 거치를 안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휴대폰은 티비에 연결해두고 멀리 쇼파에 앉아서 겜하는 맛이 있죠.ㅎㅎ

 

 

 

 

아이페가는 각종 모드를 지원합니다. 홈+각종버튼을 누르면 가운데 빨간 불이 깜빡깜빡 대며 각각 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통 홈+X버튼을 이용한 게임패드 모드를 사용하시고 정말 정말 특별한 경우에 홈+B버튼을 이용한 아케이드 모드를 사용합니다. SPP모드는 사용해본 적이 없고 홈+A버튼을 이용한 키보드 모드를 사용해보았는데 저 많은 버튼에 따라 a,s,d,f 등 버튼이 눌러지더라구요 . 게임패드를 지원 못하는 키보드만 지원하는 게임이 가끔 있는데요 이럴 때 키보드 모드를 사용하면 된다고 말씀해드리고 싶으나 안되더라고요.. 그냥 그 게임은 포기하시는 게 편합니다. 익숙해 지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밑에 다섯가지 버튼이 있는데 음악 앞, 뒤로 넘기기 볼륨 조절이 가능한 버튼입니다. 음악 앞 뒤로 넘기거나 재생부분은 사용할일이 거의 없으며 볼륨조절은 자주 이용하더라구요. 저기 있으니 정말 편한거 같습니다. 편리한 버튼 중에 하나입니다.

 

블루투스 : 3.0

배터리: 3.7V 380mA

충전시간 : 약 1시간

플레이 타임 : 20시간

요구사양 : 안드로이드 2.3, ios 4.3이상

컨트롤 사이즈 : 12.5*7*2cm/4.9*2.8*0.8in 무게 85g

 

스팩은 대충 이렇네요 1시간 충전에 20시간 이용인데..정말 오래가더라구요. 몇일을 충전안해도 방전이 난적이 없네요.. 정말 오래가는듯 가방에 넣어두고 다음에 놀로나가서 사용해도 사용되는 부분이 정말 좋습니다.

 

에뮬게임을 자주하시는 분들은 하나 있으면 좋을것같네요. 휴대폰으로 다들 게임을 많이 하니 스마트한 게임기로 만드실려면 필요하실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