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기술

올레티비에 카톡메시지를 보내 보아요~

올레티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으로 올레티비를 제어하고 메시지를 보내는 날이 왔네요. 오늘 업데이트 된 따끈따끈한 기능이에요

카톡 메시지가 화면에 똭!! 가족들 티비보고있을 때 밖에서 메시지 보내면 정말 황당할 듯 하네요.

채널 변경도 가능하고 놓치기 싫은 생방을 예약해두면 시간되면 카톡 카톡 메시지가 날라오는 기능까지..

업데이트 된 내용을 한번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톡 올레티비 플러스 친구를 맺어야 합니다.

 

카톡 친구 찾기 들어가서 올레tv(올레티비라고 하니까 안나오네요)라고 치고 플친을 맺어주세요

플친 맺으면 방갑다고 메시지가 날라오네요.

 

 

 

그럼 밑에 보시면 올레티비 플친에서 말하는 채팅창 오른쪽 아래에 있는 노란색DJ박스 버튼을 눌러봅니다.

 

 

 

 

노란색 DJ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건 그냥 메인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부터는 숫자로 누르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숫자를 보시고 원하시는 메뉴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항상 멀해도 해야하는 약관에 동의.ㅎㅎㅎ 약관에 동의하시면 동의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죠.ㅎㅎ 올레티비로 넘어가서 742번 체널을 누르면 내폰에 연결하기 라는 게 보이실껍니다. 마지막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가 새로 생겼습니다. 누르면 pin번호 4자리가 발급이 되십니다. 그럼 카톡 대화창에 입력하시면…물론 모든 pin번호가 오분의 제한시간 퀘스트를 주죠 ㅎㅎ

 

 

 

 

닉네임을 누르면 이제 완성~^^ 카톡으로 리모컨이 가능합니다. 기본 명령어는 저렇고 더 알고 싶으면 명령어 가이드를 누르면 많은 명령어들이 나옵니다. 이게 재미 있는 게 가족들이 티비를 보고 있어도 외부에서 채널을 돌릴 수가 있다는 신기하네요. 보통 와이파이 범위 내에서 즉 내부 네트워크 내에서 가능한 부분이 있었는데 외부에서 간단하게 바꿀 수 있다는 게 재미 있는 거 같습니다.

 

 

 

 

 

다시보기 검색이나 추천 컨텐츠 예약, 좋아하는 배우가 나왔던 콘텐츠 검색들이 가능합니다. 지금 기분에 따라 감성 키워드에 대해서도 추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요즘 좋아하는 프로 아빠를 부탁해 를 샘플로 검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빠를 부탁해 를 카톡 대화창에 쳐보시면 아빠를 부탁해에 대한 다시보기나 오늘 날짜의 티비에 방영하는 시간대를 다 알 수가 있습니다. 자세히를 누르시면 더 자세히 알수있겠죠. 앞에 1.2.3.4.5….원하시는 시간의 원하시는버튼을 누르면 알람 예약이 끝납니다. 그럼 예약된 시간에 카톡이 날라옵니다. 다시보기는 보시다 싶이 보고싶은 번호를 누르면 바로 올레TV에서 실행이 됩니다.

 

 

 

추천 테마를 따로 만들어서 보실수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내용을 똭!! 카톡대화창에 입력하면 추천을 받으실수 있으니 저처럼 우유부단한 성격을 가진 멀볼까 모르는 사람들한테는 참 좋은 기능이라 생각이 듭니다.

 

 

 

올레티비 카톡연동이 재미있는건 가족이나 친구들이 티비보고 있는데 메시지를 날린다거나 사진을 보낸다거나 하는게 최고죠.

메시지는 가족간이 못했던 말을 날릴수도 있고 사랑한다는 말을 날릴수도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카톡으로 저렇게 적어서 날리면

 

 

다음 처럼 티비에서 메시지가 뜹니다. 다들 티비보고 있는데 손발이 오글거리는 말이나 장난스러운 말을 날리면 상황이 참 개콘만큼 재미있을 지도 모릅니다. 혹시나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인 아빠를 부탁해처럼 서로 어색하긴 아빠와 딸들이 저렇게 서프라이즈 말로 날려 버리는 것도 괜찬 을 듯 싶네요.

 

 

 

 

 

 

마찬가지로 사진을 보내면 저렇게 나옵니다. 사진 같은 경우는 바로 뜨는게 아니라 확인 후 채널이동이 된 후에 날렸던 사진이 뜹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가족들이 집에서 보다가 확인버튼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누를꺼라 쉽게 장단합니다.

 

오늘 나온 올레tv 카카오톡 연동을 한번 봤습니다. 많은 부분에서 응용을 하시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신다면 가족간의 못했던 이야기나 부부싸움후의 화해 방법 남매 간의 우애등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꺼 라 봐지네요.

하지만 채널 변경등의 장난으로 더욱 더 안 좋아 지는 경우가 생길지도 모르겠네요.ㅎㅎ 점점 좋은 기술이 개발되고 스마트한 세상이 오고 있는 거 같습니다.하는 방법도 간단하니 올레티비 쓰시는 분들은 고고고..

 

기술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나 상품에 대해 궁금하시면 댓글이나 쪽지 남겨주세요^^

'KT > 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세계 최초 GIGA LTE 서비스  (0) 2015.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