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리케이션/클라우드

2TB용량의 클라우드 기능뿐만 아니라 토렌토, 분실폰 찾기, 공유 등 복합기능을 가진 바이두 클라우드.

 

 

중국의 대형 포탈사이트 바이두 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국내로 치면 네이버가 하는 엔드라이브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머 그냥 의미만 같지 스케일은 하늘과 땅 차이죠. 일단 용량부터 무료로2TB를 지원합니다. 2TB이상 지원하는 클라우드가 전세계적으로 바이두, 치우360이나 텐센트에서 지원하는데 바이두가 제일 사용하기 편하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장점으로는 개인 휴대폰의 자료 백업이 가능하고 서버에 올라와있는 파일을 업로드 시 업로드 시간이 몇 초 안 걸린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건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 토렌트 파일을 올리거나 다운로드링크를 올리면 클라우드 서버에서 찾아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또한 동영상파일을 모바일에서 바로 영상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영상을 실행하거나 사진을 넘길 때 굉장히 느리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중국에 있는 서버에서 한국까지 오니 속도가 느려지는 건 어쩔 수가 없나봅니다. 머 능력자 분들은 프록시우회서버를 이용해서 중국 아이피를 등록해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속도 빠른 아이피를 사용하니 8~10메가 정도는 나옵니다.

 

 

 

그럼 바이두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확인 해보겠습니다.

 

 

바이두 어플리케이션은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한글판"을 다운 받습니다.한글판으로 번역해주시는 고마운 능력자 분이 계시죠..ㅎㅎ 중국판을 다운받으면 머가 먼지 잘 모르겠더군요. 어플을 다운받고 설치를 하시면 구름이 앙증맞게 손을 흔들면서 로딩중.. 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볼 때마다 귀엽더군요.ㅎㅎ 페이지 이동하거나 버퍼링이 생길떄마다 구름모양의 앙증 맞은 얘가 나오는데 아마도 바이두 사용하실 때 제일 많이 보실 수 있으시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날 잡으면 쟤만 나오는 날도 가끔씩 생깁니다.

 

 

 

 

앙증맞은 손 흔들기가 끝나면 다음과 같이 바이두 내에 자신의 폴더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에 보시면 보통 我的应用数据 이런 식의 알 수 없는 한문으로 된 폴더가 생기는 데 이건 모바일 백업 기능(주소록 동기화, 통화 기록 백업등등)을 사용하면 생성되는 폴더입니다.지워도 다시 생기고 지워도 다시 생깁니다.크게 문제 있는 폴더는 아니니 신경 안 써셔도 됩니다. 다른 클라우드들처럼 자신의 기호에 맞게 파일들을 분류를 하실 수가 있으시고 업로드 에도 개인 폰 안의 파일들을 형식에 맞게 분류해서 보실 수가 있으십니다. 각종 전송목록을 보실 가 있으신데 다운로드 한 목록이나 원격 전송했던 목록 클라우드에 저장했던 목록 업로드 목록 등을 쉽게 보실 수가 있으십니다. 일반 다른 클라우드랑 이런 부분에서는 다 비슷비슷하네요 어떤 클라우드든지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비슷하기 때문에 용량이나 저렴한 가격을 따라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바이두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능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공유기능이 있습니다. 유용하게 응용하면 조금 더 스마트 해지겠죠 .

 

 

 

 

바이두클라우드는 백업부분이 정말 강력한 것 같습니다. 모바일 백업을 누르시면 여러가지 백업을 지원하는 것을 보실수가 있으신데 다른 클라우드에서 지원하는 사진,동영상 뿐만 아니라 문자 통화기록에 주소록까지 백업이 가능합니다. 보통 백업프로그램을 따로 설치를 하시거나 하나하나 손수 저장해두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바이두 클라우드를 사용하시면 이런 부분이 쉽게 해결이 되시겠죠. 단지 중국에 아주 불신하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조금 무서운것도 사실입니다.하지만 바이두는 한국의 네이버라고 말하기엔 네이버가 너무 작고 중국의 구글 이라고 할 정도로 엄청 큰 기업입니다. 바이두가 네이버 매출의 3배이고 순이익이 4배라고 하지요. 개인의 기호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저도 바이두에 백업할려니 조금 걱정이 되긴 합니다. 중국이라는 나라가 검열이 너무 심한 나라라서 언제 날라갈지 모르는 게 흠이라서..

 

 

 

 

바이두P2P라고 와이파이 핫스팟을 이용해 주위의 사람들과 파일을 주고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주시는 분이 파일 보내기를 누르면 받으시는분 와이파이에서는 보내시는분 아이디와 비슷한 와이파이가 검색이 됩니다. 그럼 받으시는 분께서 파일 받기를 누르신 후 핫스팟을 연결하시면 파일이 전송이 되는 것입니다. 와이파이가 블루투스 송신보다 더 빠르니 혹시 바이두 클라우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파일전송보단 와이파이 핫스팟을 이용한 전송이 더욱더 빠르고 편리 하시겠죠

 

 

 

 

다음으로 PC연동기능입니다. 폰에 있는 파일을 컴퓨터로 케이블 없이 전송을 해줍니다. 컴퓨터에도 바이두가 깔려있고 같은 공유기 네트워크 내에서 가능한 기능입니다. PC찾기를 누르면 네트워크 내의 모든 Pc를 검색합니다. 검색된 장치를 누르면 파일 선택 창이 뜨는데 전송하고자 하는 파일을 눌러서 전송을 누르면 컴퓨터로 보여집니다. 사진 동영상 뿐만 아니라 다른 파일들도 전송이 가능하니 연결 케이블이 없을 때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또 바이두클라우드의 신기한 기능이 휴대폰 위치추적입니다. 활성화를 누르면 설치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는데 실행을 누르면 활성화가 됩니다. 활성화가 완료되면 바이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위치, 화면 잠금 암호설정, 경고음을 울릴수가 있습니다.

 

 

 

 

중국어를 잘 모르시는 분도 크롬으로 들어가셔서 한국어로 번역해서 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경고음 울리는 건 정말 신기하네요. 클라우드에 왜 이런 기능이 있는지 이해할 수 없지만 유용한 기능이고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혹시나 중국어판이 깔려있으신 분들은 위치는 같으니 블로그 보시고 같은 위치에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바이두클라우드의 최고의 장점은 용량이 2TB로 크고 다들 아시다시피 토렌트 시드를 올리면 쉽게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이것 말고도 기능부분에 들어가시면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어로 되어 있으니 사용을 잘 안 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요즘 능력자 분들께서 한글화를 잘해 주셔서 한글화가 다되어있으시니 필요하신 부분은 사용 해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어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클라우드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0) 2015.07.10